A ship in harbor is safe, but that is not what ships are built for.

개발일지/AI 캠프

내일배움캠프 AI - 16주차 WIL

플리피나리 2022. 12. 19. 02:34
반응형

기간 : 2022.12.12 ~ 2022.12.16(5일간 진행)

 

다행히 마지막 프로젝트의 우선순위를 잘 정해서 대부분의 기능이 구현되었다. 이제 남은 부분은 피드백으로 프로젝트를 향상시키면 될 것 같다. 생각하지 못했던 오류 코드도 있고, 코드가 너무 지저분해 가시성이 좋지 않아 막판에는 코드를 쳐다보기도 싫었지만 프론트와 백 양쪽의 코드를 리팩토링하면서 잘 정리해 향후 개발에 있어 조금 더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을 것 같다. 이번 주차를 돌아보자면 목요일에 있었던 중간발표를 위해 열심히 달렸고, 사실 마지막날 갑작스러운 오류+발표자료를 준비하느라고 시간을 조금 오버했지만 그래도 팀원들과 목요일, 금요일에 잘 마무리하고, 지속적으로 프로젝트를 개선하고 있다는 점에서 굉장히 뿌듯하다.(커밋도 많이 쌓였다!!) 이번 주차에 개선했으면 하는 점이 2갸지가 있는데,

 

첫번째, 프로필 수정하기 기능

아무래도 우리가 추천하는 축제가 회원가입 시 선택하는 지역 기반으로 진행되는데 한 번 입력하면 절대 변경 불가하기 때문에 이 부분은 꼭 개선했으면 싶다. 더불어 User 모델에 정의된 다른 필드들도 존재 의미가 있도록 입력을 받았으면 좋겠다. 개인적으로 닉네임, 프로필 이미지, 자기소개, 지역, 성별을 수정했으면 싶다.

 

두번째, 모집인원 초과 시 신청버튼 불가

모집게시글이 결국 모집이 마감되면 상태가 변경이 되어야 하는데 그런 것이 변동되는 동작이 없다. 그래서 마감일까지는 사용을 못하더라도 모집인원 초과 시 마감으로 모집게시글을 상태 처리하면 어떨까 싶다. 생각해둔 시나리오는 Join_Article에 join_nowcount(integer필드, default는 0으로) 필드를 추가해 현재 수락된 인원 수를 따로 저장하고, Recruit_Article의 status가 수락(1)으로 변경되면 recruit_join인 Join_Article을 찾아 join_nowcount를 1 증가 시키면서(patch) join_count가 join_nowcount와 같다면 join_status를 false로 변경하면 어떨까 싶다.

 

+User 모델의 user_nickname 필드를 unique로 변경해야 한다. 안 그러면 에러날 것 -> 우리가 user 정보를 serializer로 불러올 때 nickname으로 불러온다... 원래는 id값이 맞는 것 같지만 일단 현재 상황에서 계속 진행하기 위해서...

+회원가입 입력 제한, alert 처리

+나머지 부분들 : 로고 클릭 동작/게시글 페이지네이션/모집게시글 수정 시 마감일 부분 기존일자 나오도록/이메일인증/모집마감일 제한 설정/추가적인 UI 변경

 

이제 정말 얼마 안 남았다. 트러블 슈팅+TIL+github 잘 남겨두기!!!

반응형